협회소식

동화구연지도사 1급자격증 발행

재능동화구연협회 2021-10-17 10:04:59 조회수 1,577
재능동화구연협회,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으로 찬란한 날개를 달다.

-재능동화구연협회, 동화구연지도사 1급 자격증 발행
 
 
 
‘JEI Storytelling Instructor’
‘나는 재능동화구연지도사입니다.’
 
지난 2021년 10월 14일(목)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재능동화구연협회 사무실에서 재능동화구연협회 설립이래, 동화구연지도사 1급 자격증이 최초 발급됐다. 이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은 올해 초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자격등록 승인을 받은 민간자격증으로 재능동화구연협회 고유의 자격증이다.
 
9월 30일(목)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1회, 총 3주 진행된 자격증 과정은 재능동화구연협회원 20명이 함께했다. 해당 기간의 2주는 보수교육을 통한 재능동화구연지도사의 역할과 동화구연 관련 이론, 전문지식 등을 학습하였고, 1주는 동화구연 자격증 발급의 검증을 위해 엄정한 필기 및 실기시험을 치렀다. 이처럼 3주간의 과정을 모두 마친 결과, 함께한 회원 중 15명이 자격증을 발급받게 되었다.
 
이 자격증 과정을 기획·운영하며 강사로 나선 홍정화 동화구연가 (재능동화구연협회 전임회장)은 ‘이 자격과정이 오랜 기간 기다려 왔던 숙원사업이어서 더 뜻깊은 시작이 된 것 같다. 어려운 기간에 함께해준 협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적으로 강의에 참여해주신 마음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연초 자격등록 승인 및 운영에 힘써준 재능문화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과정에 참가한 회원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자신감이 생긴다, 협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고, 시험을 마친 수강생들은 ‘실기시험이 재능동화구연대회만큼 떨리는 순간이었다’, ‘필기시험 100점 맞을 줄 알았는데, 아무도 못 맞았다는 거에 아쉬움을 느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재능동화구연협회 관계자는 협회가 발행한 최초의 동화구연지도사 1급 자격증으로 재능동화구연협회 설립 취지인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마음을 전하고 모두가 행복한 동화구연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간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이 자격증이 협회원들에게 전문성 갖춘 동화구연가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니, 동화구연을 통한 밝은 미래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능동화구연협회는 동화구연지도사 1급뿐만 아니라, 2급, 3급 자격증도 한국 직업능력연구원에 자격등록을 마친 상태이며, 추후 동화구연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체계적인 자격증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